Get Kookmin Beauty #03

잊지말자, 목도리도 패션이다

 

 

Get Kookmin Beauty의 세 번째 방문! Get Kookmin Beauty #02 "#맵시 있게, 추위 비켜!" 파트에서 살짝 소개됐던 목도리를 기억하는가? 기억, 그 이상의 실현을 위해, 추운 겨울 한파 속 여러분의 따뜻함을 지켜드리기 위해, 당당히 목도리가 정식으로 다시 찾아왔다. 패션이냐, 보온이냐! 매일 아침 옷장 앞 계속되는 고민, 언제까지 다른 옷 같은 목도리로 살아낼 수 있겠나! 이제는 보온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목도리 스타일링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Get It Selected! 목도리냐, 워머냐

목에 두르는 무언가를 목도리라 하지만 목도리도 나름대로 다양한 종류로 이루어져 있다. 니트목도리&워머, 퍼목도리&워머, 스카프 그리고 스포트용 워머까지! 목도리의 다양한 종류를 살펴보자.

 

 

▲목도리와 워머, 무엇을 고를까?

 

'목도리나 워머나 목에 두르고, 따뜻하게 해주는 목적의 의류잖아. 똑같은 거 아냐?'라고 묻는다면 큰 착각! 단 하나의 차이지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두 아이템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목도리는 '내가 직접 원하는 스타일로 묶는 것'이고 워머는 고정된 스타일로 '이미 묶어져 있는 것'이다.

 

[목도리,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01. 목도리만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원하는 자!

 

[워머,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01. 목도리보다는 조금 더 가볍게 깔끔한 스타일링을 원하는 자!

02. 목도리가 자꾸만 풀린다거나, 묶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자!

 

 

#Get It Felt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았다면, 나에게 맞는 느낌을 찾아보자. 해당 아이템을 구성하는 소재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곤한다.

 

▲니트 소재를 이용한 코디

01. 니트

기본 중의 기본인 니트는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하나만 갖고 있어도 다양한 스타일을 낼 수 있다. 목도리 두께와 색상 그리고 무늬 또한 다양하여 자신의 선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니트목도리와 니트워머는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2008)에서 송혜교, 드라마 파스타(2010)에서 공효진, 드라마 지붕 뚫고 하이킥(2009-2010)에서 빨간 니트목도리를 황정음과 신세경 등의 여배우들이 하고 나오면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는데, 그 이후에도 모든 사람에게 스타일과 따뜻함을 모두 안겨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10,000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으니, 구매에 대한 부담 또한 덜어낼 수 있다.

 

 

▲퍼 소재를 이용한 코디

 

02. 퍼

니트나 울 소재보다 조금 더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은 날에는 목선에 따라 둥글게,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은 날에는 목에 걸치는 것을 추천한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 덕분에 젊은 여성들부터 중년 여성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는 소재이기도 하다. 남성들 또한 자칫 부담스러울 순 있지만, 남성만의 중후함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수 있다.

 

[동물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부탁합니다, '불법포획을 막아주세요']

동물을 사랑한다면, 동물들의 불법포획을 방지하는데 조금의 도움을 주고 싶다면, 인조모피를 선택하는 센스!

 

가격대는 15,000원부터 시작하지만 퍼의 소재에 따라 가격이 고가로 치솟을 수 있다. 연령대에 맞게, 나의 소비패턴에 맞게, 본인의 선택 따라 저렴하게도 구매할 수 있다.

 

 

#Get It Fashionable, '패션피플이라면 스카프'

 

 

▲스카프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언제나 사용하고 싶다면 스카프를 매는 것을 추천한다. 스카프는 얇은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된다. 특히 얇으므로 가방, 머리, 팔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카프의 스타일에 따라 개성 있는 코디가 가능해진다. 진정한 패션피플에 도전하고 싶다면 과감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가격대는 20,000원대 이상으로 앞선 목도리들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편.

 

▲스카프 코디 

 

01. 미니 스카프

미니 스카프는 여러 스타일에 다 잘 어울리고 간단히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주로 사용된다. 특히 최근 소지섭과 고준희가 드라마 내 착용하며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니 스카프는 이미 고준희 스타일, 소지섭 스타일 등 하나의 스타일로 자리매김 되어있다.

 

▲롱스카프를 이용한 코디

 

02. 롱스카프

롱 스카프는 길게 늘어뜨리거나 여러 번 감을 수 있어 어떻게 매느냐에 따라 여러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다. 미니 스카프가 이번 2015-2016F/W 패션으로 떠올랐다면 롱스카프는 몇 년 전 박시후, 윤상현 등 남자배우들의 스카프 패션으로 주목받았었다. 여성의 롱스카프는 젊은 여성들보다는 중년 여성들의 고풍스러움을 돋보이게 하고 길게 늘어뜨리거나 살짝 묶거나 등 여러 방법으로 코디할 수 있다.

 

 

#Get It Comfortable! 스타일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 NO

 

▲화제가 되었던 목토시 코디

 

01. 목토시

‘응답하라 1988’이란 드라마 덕분에 요즘 복고패션이 다시금 유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목 토시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목 토시는 다른 옷들 위에 입어도 되지만 목폴라 일부처럼 보이기 때문에 다른 옷 안에 입어도 된다. 보온을 위해 목폴라를 입는 것보다 스타일을 위해 목폴라 코디를 시도하는 사람에게 목폴라를 받쳐입는 것은 옷을 겹쳐 입는 불편함과 혹시 옷맵시를 걱정하는 사람에게는 부담감을 주었을 거다. 그러나 목 토시는 목폴라 코디를 수월하게 할 수 있게끔 도와준 핫한 아이템이라 볼 수 있으며, 복고패션이 만들어낸 트렌디패션이라 부를 수 있다. 10,000원 이하부터 가격대가 구성되어 있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

 

 

▲스포츠용 넥워머 코디

02. 스포츠용 넥워머

추운 겨울, 운동을 야외에서 해야 한다면 다른 어떠한 것들보다 스포츠용 넥워머를 추천한다. 스포츠용 넥워머는 다른 소재의 넥워머보다 가볍고 방한효과가 탁월해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이많은 사람이 애용한다. 특히 겨울철에 스키와 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를 하는 사람들이 방한효과뿐만 아니라 피부보호를 위해서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를 보인다. 물론 무늬 없는 단색부터 화려한 색상과 무늬가 있는 것까지 자신의 스포츠 웨어에 걸맞은 워머를 구매하는 소비자층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가격대는 가볍게는 10,000원 이하도 있지만, 소재와 기능성에 따라 20,000~30,000원 정도 까지 가격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남은 겨울도 따뜻하게, FASHIONABLE 하게 스타일링 하자. 모든 경영대학 국민인들이 도움이 되는 뷰티팁을 얻을 때까지! Get Kookmin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