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업경영학부, 재무금융·회계학부 OT 현장 속으로

기업경영학부와 재무금융·회계학부의 설렘과 기대가 가득 찼던 온라인 OT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이번 학기는 비대면 OT가 진행되었다. 고등학교를 막 졸업하고 대학이라는 곳에 첫걸음을 들여놓게 된 신입생들은 설렘으로 한껏 부푼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각 학부에서는 신입생들이 새로운 시작점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새로운 학우들과 친목들 다질 수 있도록 OT를 기획하였다. 직접 만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각 학부에서 노력해 준 덕분에 오히려 다양한 이벤트로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된 OT가 되었다. 기업경영학부와 재무금융·회계학부 온라인 OT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자.

 

기업경영학부

기업경영학부의 OT는 지난 220일 송현욱 학생회장과 이의진 부학생회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학과 학생이 많기에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질의응답을 원활하게 하도록 12시와 2시 두 타임에 나뉘었다. 먼저 경영대학과 기업경영학부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고 기업경영학부 학부장님이신 최대헌 학부장과 교학팀의 소개 이후 기업경영학부 12대 학생회 동행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인스타그램과 다음카페, 페이스북 등 기업경영학부 학생회에서 운영하는 SNS를 안내하며 앞으로 대학 생활 동안 전달사항이나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그리고 신입생들이 자주 묻는 질문인 복수 전공에 대한 설명과 학사일정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학기 계획을 세부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개강과 중간고사 기간, 기말고사 기간 종강 시기 등 일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다.

 

▲ (좌) 기업경영학부 학생회장 송현욱, (우) 부학생회장 이의진 학우 (출처: 기업경영학부 학생회)

 

또한 비대면 수업을 수강하는 데 필요한 국민대학교 e-Campus,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성곡도서관, 학교의 소식을 바로바로 공지 받을 수 있는 ON국민과 같은 학교 어플들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신입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수강 신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되었다. 수강 신청이 얼마 남지 않아 멘토 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안내가 되었던 내용이지만, 학기 전 가장 중요한 일인 만큼 차근차근 설명이 진행되었다. 신입생이기 때문에 강제 배정되는 필수과목들과 앞으로 이수해야 하는 전공필수과목들 그리고 졸업하기 위한 전체 이수 학점에 관해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계절학기와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고 이후 경영 대학 홍보대사 K-Angel과 경영대 소속 공식 신문사 BizOn에서 기구 소개와 신입 부원 홍보가 진행되었다.

 

기업경영학부 21학번 OT (출처: 기업경영학부 학생회)

 

그리고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교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신입생과 재학생 어우러져 친목을 다질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교 건물들을 맞추는 문제를 통해 캠퍼스 투어가 진행되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캐치마인드 게임과 영화 맞추기 퀴즈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입생 학우들 또한 기프티콘이 달린 만큼 적극적으로 퀴즈에 참여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Q&A를 통해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기업경영학부에 관해 질문을 받으면서 온라인 OT를 끝마쳤다. 온라인 OT로 진행되는 만큼 아쉬움도 있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덜해 불참하는 인원 없이 많은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기업경영학부 OT가 진행되었다.

 

재무금융·회계학부

 

재무금융·회계학부 OT 현장 (좌) 박창현 학우 (출처: 재무금융·회계학부 비상대책위원회)

 

재무금융·회계학부의 OT는 지난 2월 22일 비대면으로 줌을 이용해 진행되었다이번 재무금융·회계학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경영대학 비상대책위원회 내 TF팀이 전담해 준비했으며재무금융 17학번 박창현 학우와 재무금융 20학번 신수옥 학우가 진행을 맡아 활기차게 OT의 시작을 알렸다첫 순서로 재무금융·회계학부 학회 Connection과 Sofa가 소개되었다각 학회는 학회 활동 소개와 함께 신입생들을 위한 재미있는 동영상 자료를 제작해 선보였다. Connection은 학회원의 하루를 담은 V-log를 제작, Sofa는 유명 광고를 재구성한 패러디 광고를 제작하여 신입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학회 소개 이후 경영대학의 여러 기구 소개가 이어졌다경영대학 축구 소모임 바이퍼스와 경영대학 유일 농구 소모임 CEO가 소개와 함께 신입생을 모집하였으며 학군단 ROTC가 뒤를 이어 발표를 진행했다이어서 경영대학의 공식 홍보대사 K-Angel과 경영대학 공식 신문사 BizOn이 신입생 입학 축하와 함께 해당 기구 소개와 신입 부원 모집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마지막으로 재무금융·회계학부 비상대책위원회가 위원회 구성과 진행했던 학부 행사복지 사업을 안내하고 앞으로 있을 비대면 학교생활에 신입생들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히며 마무리했다.

 

재무금융·회계학부 OT Q&A (출처: 재무금융·회계학부 비상대책위원회)

  

모든 소개가 끝난 이후분위기를 바꾸어 재무금융·회계학부 SNS 팔로우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앞선 오티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내고맞힌 학우에게는 피자치킨 등 각종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했다문제는 재무금융·회계학부로 바뀌기 전 학부 명칭’, ‘국민대학교의 설립연도’ 등이 출제되었으며 퀴즈를 맞힌 학우는 동기들 앞에서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많은 학우가 열정적으로 퀴즈에 참여하며 분위기를 이어갔고오티가 진행될수록 점점 어색한 긴장감은 사라지고 신입생들의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Q&A 시간을 가지며 재무금융·회계학부 OT를 마쳤다.


재학생 학우분들의 철저한 준비와 신입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2021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 코로나가 지속하는 상황 속에서 비대면으로 OT가 진행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았겠지만, 신입생들이 OT를 통해 부족함 없이 학교생활을 준비했기를 바란다.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끝나 신입생들을 캠퍼스에서 만날 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기업경영학부와 재무금융·회계학부 21학번 신입생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BizOn이 함께 응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