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영대학 학회 성과 발표회

1년간의 경영대학 학회 활동 돌아보기


2020년 11월 12일 오후 6시 복지관 지하 101호에서 경영대학 학회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보다 높으면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학회 성과 발표회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유지되면서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출입 전 경영대학 학생회의 지시 하에 인적사항을 적고 발열 체크를 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각 학회의 학회장만 대표로 참석하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자리에 앉은 모습을 보였다.


▲ 경영정보학부 학회 'X-ville'발표 모습


경영대학에 속해 있는 열 아홉 개의 학회들이 이번 학회 성과 발표회에 참석하였다. 발표 순번은 사다리 타기로 결정되었고, 발표는 ‘열끼-떼울림–어울림-엑스빌-한사위-ITIS-잉버티-리턴-커넥션-사회과학회-마루한-TARA-롤키스-D&A-한사랑-모두리-E-BIZ-소파-시타’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한 사람당 7분의 발표 시간이 주어졌고, 학회장들이 모든 발표를 듣고 서로 평가하는 상호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회 성과 발표회 이전에 제출했던 다음 학기 학회 계획서 및 보고서는 교수님의 평가가 모두 완료되었다. 올해는 사전에 제출한 계획서 및 보고서와 학회 성과 발표회로 학회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따라서, 참여하지 않는 학회에 대해서는 학회 평가 제외 대상으로 분류하여 최저 등급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경영학전공 학회 '떼울림' 발표 모습


자리를 뜨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참석한 모든 학우들은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1년 간의 학회 활동을 잘 정리해서 발표하며 학회 성과 발표회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대부분의 학회들은 ZOOM을 통한 비대면 활동이 주를 이루었고, 학회원끼리 공모전을 나가기도 했다. 이번 학회 성과 발표회는 경영대학에 있는 모든 전공의 학회의 1년간 활동 내용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학회 성과 발표회를 통해 앞으로 학회의 활동 방향성을 다시 잡는 계기이자, 다른 학회의 활동을 보면서 긍정적인 자극을 받아 더 자신의 학회를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